헥소미아심신건강연구소(교육부 교육기부기관)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희망하는 학교를 찾아가 무상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드리는 교육기부 단체입니다. 내 아이, 남의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아이들이 착하고 바르게 자라야 내 아이도 흔들림 없이 자랄 수 있다고 믿는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올바른 인성교육의 방향을 연구·개발하고 보급하는 일에 힘을 쏟고 있지요.
2007년부터 교육기부 활동을 시작해 어느덧 8, 그간 연인원 80만명에 가까운 학생들을 찾아가 바른 인성을 꽃피우는 일을 도와 왔습니다. 해마다 그 많은 아이들을 찾아간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아이들이 들려주는 한마디는 늘 우리의 발걸음에 힘을 실어주는 보람이 되곤 했습니다. ‘게임을 덜 하게 되었어요.’,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게 되었어요.’, ‘집중력이 좋아져 성적이 올라갔어요.’, ‘마음이 편안해져서 화를 덜 내게 되었어요.’ 저마다 표현은 다르지만, 눈에 띄게 편안해진 얼굴로 환히 웃는 아이들의 표정은 그 무엇보다 큰 선물이자 보람이 되곤 했지요.
하지만 한 학교, 두 학교, 그 효과가 입소문을 타고 신청학교들이 늘어나면서 저희에게 작은 고민이 생겼습니다. 저희를 기다리는 아이들은 많은데 함께 할 자원봉사자가 턱없이 부족해 신청학교를 모두 찾아가지 못하는 형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서면으로 불쑥 인사를 드리는 실례를 무릅쓰고 저희와 함께 해 주실 아름다운 분들을 찾아 나서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필요는 느끼면서도 엄두를 내지 못했던 우리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꽃 피우는 일.
다른 아이들을 도우면서, 내 아이를 바르게 가르칠 수 있는 지혜 또한 함께 얻게 되는 곳.
아이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겠다는 순수하고 착한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곳.
헥소미아 봉사단이 지금,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지켜주실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언젠가는 나도 누군가를 도우며 살고 싶다 생각하시는 아름다운 여러분.
언젠가라고 미루지 마세요. 마음만 낸다면 지금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습니다. 진정어린 당신의 마음을 필요로 합니다.
 
참여신청 : 070-7547-5793, 070-7547-5798(광주) / www.hexomia.org
 
()헥소미아심신건강연구소
기획재정부 지정 지정기부금 단체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단체
서울특별시 교육감 지정 서울학생배움터
 
사본 -헥소미아_연구소_자원봉사자_모집.jpg